지하철 부산대역 2번출구에서 5분거리

051 714 0064

Home :   관절클리닉
스포츠손상

스포츠 손상의 경우 여러 각도에서 손상에 대한 다양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척추자세분석, 체외충격파, 척추교정치료, 자세교정운동 등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통증을 제거하고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

스포츠손상이란?
스포츠 산업의 발전과 레저 문화의 대중화로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관절과 근육에 손상을 입는 사람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사소한 외상이나 통증은 그냥 무시하거나 참아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서서히 근육의 균형이 무너지고 척추, 골반의 자세가 틀어져 운동능력의 저하는 물론 만성적 통증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장점
빠른치료
부상을 입은 운동선수나 사람이 조속하고도 안전하게 스포츠활동으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회복
재활중이거나 치료된 조직을 충분히 보호하고 손상된 부위의 근력과 기능 및 조종 능력을 충분히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2차 손상 미연에 방지
손상 부위의 재발이나 다른 부위의 2차 손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상태 개선
근육의 불균형, 사지 불균형 및 유연성 결여와 같은 비정상적인 상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퇴행성 질환방지
치료를 받지 못함으로서 발생되는 퇴행성 질환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적용대상
스포츠손상은 운동선수나 일반인들이 경기 중에 부상을 당하거나 무리한 운동으로 근육이나 관절에 통증이나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스포츠손상은 크게 다른 사람 혹은 장비 등과 충돌하여 관절이나 근육에 손상을 입는 급성손상과 반복적인 운동으로 생기 미세외상이 누적되어 조직의 회복능력을 초과되어 발생하는 과사용 손상이 있습니다.
급성손상에는 골절이나 골막손상, 연골선상, 인대손상, 근육손상 등이 해당하며 과사용손상은 피로골절, 골막염, 활액막염, 관절주위염, 인대염증, 근육통, 힘줄손상, 신경손상 등이 있습니다.
재활 후 복귀 시 주의사항
  • 운동중 발생한 근육, 인대, 관절 손상 등이 충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 운동에 복귀하면 재부상을 입을 수 있고 선수 생명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완전히 회복된 후에 운동에 복귀하는 것이 재발을 방지하고 치료 결과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